Q&A

궁금한 점을 올려주시면 답변을 해드리는 공간입니다.

제목
[공지] 계란관련 자주 묻는 질문 Q&A
작성자
StrongEgg
등록일
2015-07-17 13:57
첨부파일
070-8883-****
#Q1. 계란보관은 얼마나 가능한가요?

#A1. 계란은 자체적으로 난각 내부와 외부가 매우 이상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난각을 통해 기체가 통과할 수 있지만, 병균은 침투하지 못합니다.
계란에 금이 가있지 않다는 가정하에, 일반적으로 냉장보관할 시 1달정도 보관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계란에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실금이 나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 냉장 보관 기간은 3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Q2. 노른자색상이 다른 계란과 달라요

#A2. 노른자의 색상은 옅을 수도 진할 수도 있으며, 색으로 영양성분이 결정되어 지는 것은 아닙니다.
노른자 색상이 진한게 좋다고 생각하셔서 그 색을 진하게 하기 위해서 착색제와 같은 화학물질을 사용하거나, 색상에 큰 변화를 주는 파프리카 분말과 같은 것을 사료에 섞는 곳들도 있지만, 스트롱에그는 노른자 색상을 위한 인위적인 착색제와 같은 화학물질을 일절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Q3. 케이지 계란과 케이지프리 계란(방사유정란)의 영양차이가 있나요?

#A3. 기본 계란의 구성이 크게 다르다고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밝혀진 최양호 교수 연구팀(경상대)에 따르면 조류 스트레스 호르몬인 corticosterone을 산란계에 사료를 통해 계속 급여했을 때 산란율이 급격하게 낮아지다가 산란이 멈추었으며, 생산된 계란의 난백을 분석한 결과 스트레스가 모체에서 계란으로 이행되는 면역황체의 양을 특이적으로 감소시키며 배아발달과 면역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양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 유통중인 계란의 99%는 공장식 케이지 양계장에서 나온 계란이고, 1%만이 Cage-Free, 즉 닭을 닭답게 풀어서 키우는 양계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스트롱에그는 이런 양계장 환경을 투명하게 24시간 공개하고 있으며 동물복지 수준의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행복한 닭이 건강한 계란을 낳는다고 믿고 있습니다. 스트롱에그는 햇빛을 받고 뛰고 날아다니며 자연스럽게 교배하여 낳은 신선한 유정란을 농장에서 직접 발송해드리고 있는 신선하고 건강한 계란입니다.


#Q4. 스트롱에그 계란을 삶았을 경우 잘 안까져요.

#A4. 먼저 계란에는 기실이라는 공기층이 존재합니다. 산란후 시간이 경과할수록 기실의 크기는 점점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신선도가 점점 저하된다는 의미도 포함됩니다. 기실이 있으면 매끄럽게 계란이 잘 까질텐데요,
스트롱에그 계란은 산란후 24시간 이내에 보내드리는 신선한 계란이라 기실이 생기기 전입니다.
그래서 삶았을경우 흰자와 껍질이 잘 분리 되지 않습니다.

계란을 받으시고 바로 삶는것 보단 몇일 뒤에 삶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삶기전엔 실온에 3-4시간정도 노출시킨뒤 삶은 신 후 찬물에 식혀주셔시면 까실때에 조금 더 나아질것 같습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