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궁금한 점을 올려주시면 답변을 해드리는 공간입니다.

제목
[공지] ❤스트롱에그는 안전합니다.❤
작성자
Strongegg
등록일
2017-01-09 00:04
첨부파일
070-8883-****
안녕하세요 스트롱에그입니다.

요즘 AI 이슈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뉴스에서는 현재까지 전국 산란계의 1/3 가량이 도살됐다고 합니다.
AI에 걸려서 도살되는 경우도 있지만, 단지 주변 농가에서 AI양성 판정이 나왔기 때문에 예방차원에서 멀쩡한 닭들을 도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농가의 피해 규모는 역사상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계란공급 축소에 자영업자분들과 일반 소비자분들도 큰 부담을 지고 있습니다.
방역작업을 하다가 과로사하신 공무원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방위적으로 피해가 커지게 된 원인은 초기에 발빠른 방역 대처를 하지 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대한민국 계란공급량의 99%에 달하는 계란들이, AI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Cage(케이지)방식의 환경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스트롱에그는 행복한 닭이 가장 건강한 계란을 낳는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신념을 위해 스트롱에그가 지켜가고자 하는 몇가지 기준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1. 닭의 습성에 맞는 환경
스트롱에그 농장은 1마리당 공간이 A4용지보다 작은 Cage(케이지)에서 키우지 않는 Cage-Free(케이지 프리)계란일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동물복지(Barn-Roaming) 기준보다 더 높은 수준인 Free-Range(자유방사) 환경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닭은 언제든지 밖으로 나가 본래 습성에 맞게 마음껏 뛰어다니기도 하고 바닥에서 흙을 헤집기도 하고, 흙목욕도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고, 여름철에는 더위로부터 피할 수 있는 그늘도 있습니다.

2.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 (유정란)
생명을 담고 있는 유정란, 유정란과 무정란 사이에 유의미한 영양학적 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유정란이라는 단어는 좋은 계란을 구분하는데 있어서 다른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닭은 겁이 많고 매우 민감한 동물입니다. 작은 소리에도 무리 전체가 다 놀라기도 하고, 실제 산란율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수정활동이 일어나려면 주변 환경이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단적인 예로 Cage안에서는 정상적인 수정활동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스트롱에그 농장은 3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외부로부터의 영향을 최소로 받고 있습니다.
또한 농장 내에서는 닭들이 놀라지 않도록 항상 조심스럽게 대하고 있습니다.

3. 자가면역력
병에 걸리고 독한 약으로 치료해내는 것 보다는, 애초에 병에 걸리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트롱에그(Strong Egg)라는 이름같이 강하게 키웁니다. 스트롱에그 농장의 닭들은 병아리때부터 거친 대나무 잎을 먹여 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토착미생물을 배합하고 발효시킨 먹이를 통해 유익균의 활동이 강화합니다.
닭들은 매일 자유롭게 계사 안팎을 뛰어다니다 보니 운동량이 높고, 건강할 수 밖에 없습니다.
햇빛과 바람, 흙바닥이 모두 직접 닿아 있습니다. 추우면 추운 대로, 더우면 더운 대로 대한민국의 4계절을 그대로 겪다 보니 기본적으로 외부환경에 대한 저항력이 강합니다.

4. 자연주의 (無화학제품, 無인공가온/인공조명, 無강제환우, Non-GMO)
강제로 산란율을 높이고 일시적으로 외부감염으로부터 내성을 높이기 위해 흔히들 사용하는 각종 화학물질을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無항생제, 無성장촉진제(호르몬), 無산란촉진제, 無착색제)
산란율을 높이기 위한 인공적인 온도 조성(환기의 문제)과 강제 조명시설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장식 사료는 일절 먹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GMO 원료인 옥수수도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국내에서 직접 구한 곡물과 토착미생물을 직접 배합하고 발효시켜 먹입니다.
닭들이 가장 좋아하는 풀을 정기적으로 먹이고 있습니다.

5. 투명한 운영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속담처럼 한번 보시면 닭들이 건상할 수 밖에 없구나 알게 되실 것입니다.
스트롱에그 농장의 닭들은 누구나 언제든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캐릭터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스트롱에그 농장은 AI로 인한 피해를 입은 적이 없습니다.
실제 앞으로도 AI의 피해를 입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일보 1면 기사 참조 -링크 : http://mnews.joins.com/article/21081418 )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2017년은 닭의 해입니다.
새해 건강한 계란 드시고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01. 06
스트롱에그 협동조합 배상
다음글